루미스 채피 Loomis Chaffee School
1914년에 설립되었으며 코네티컷 주 하트포드 시 인근인 윈저 시에 있다. 1870년대에 자녀들을 모두 잃은 루미스 5남매가 전 재산을 학교 설립에 투자하면서 시작되었다. 비극적 설립 배경 때문인지 ‘역경에 굴복하지 마라Ne Cede Malis'라는 교훈을 갖고 있다. 처음에는 남녀공학인 루미스 인스티튜트로 시작해서, 1926년 여학생들을 위해서 채피 스쿨로 분리됐다가, 1970년에 합치면서 다시 남녀공학이 되었다.
록펠러 가의 원조인 존 디 록펠러John D. Rockefeller, Sr.의 친손자 5명 중 첫째인 존 디 록펠러 3세와 넷째이며 알칸소 주지사였던 윈스롭 록펠러가 졸업했다. 그들을 기념하는 록펠러 콰드Rockefeller Quad에서 이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12년간 공직에 있으면서 닉슨과 레이건 대통령 밑에서 노동부장관, 기획예산처장, 재무부장관, 국무부장관을 지낸 조지 슐츠George Schultz, 코네티컷 주 최초 여성 주지사였던 엘라 그라소Ella Grasso와 억만장자 증권투자가 헨리 크라비스Henry Kravis를 배출했다. JP모건에 견줄 수 있는 인물인 헨리 크라비스가 증권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이 학교의 경제학 교사인 짐 윌슨Jim Wilson 의 영향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는 윌슨 선생님이 매년 경제학 수강생들을 데리고 뉴욕 증권가를 방문하면 꼭 시간을 내어 그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1997년에 모교에 기숙사 ‘크라비스 홀’을 기증했다.
루미스 채피 학교 동영상: http://www.loomischaffee.org/uploaded/tour/index.htm
켄트 Kent School
1906년에 성공회 신부 프레드릭 실Frederick Sill에 의해 코네티컷 주 켄트 시에 설립되었다. 486헥타르에 달하는 광활한 캠퍼스를 갖고 있으며, 조정과 승마 팀이 유명하다. 2010년 2월 현재 재학생 565명 중 한국에서 온 조기 유학생이 36명이나 된다. 졸업생으로는 카터 대통령 시절 국무장관을 지낸 사이러스 밴스Cyrus Vance와 배우인 테드 댄슨Ted Danson 등이 있다. 한국인 졸업생으로는 계명대학의 신일희 총장(1958년 졸업)이 있다.
세계 1%를 꿈꾸면 두려움 없이 떠나라.http://www.youtube.com/watch?v=Skw6Nv8pSlY